<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몇 일전 기사에서 실내환기에 대한 것을 읽은 적이 생각 나기에 실내환기의 중요성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실내환기의 중요성에 대하여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알고 보니까 너무나 중요하더라구요….. 일례로 약 20평대의 국민주택을 기준으로 우리가 주방에서 요리할 때 특히 고등어 한 마리를 구울 경우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초미세먼지의 매우나쁠때의 실외보다도 23배나 높게 나왔다는 아주 놀라운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 했네요ㅜㅜ 진짜 놀랍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 우리가 주방에서 조리 후 생기는 초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서는 최소한 15분의 환기가 필요하다고하니 지금까지 모르고 지냈으니….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경우는 있는데 이보다도 더 심한 실내의 초미세먼지 농도에서 환기에 신경쓰지 않고 그냥 생활 했다고 하니 새삼 실내환기의 중요성에 대하여 실감하게 되네요!!!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환경부의 85제곱미터(25.7) 밀폐공간 실험에서 삼겹살 14, 계란프라이 11배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측정되었는데 차문 열고 환풍기 돌려도 1.2배로 측정이 되었는데

적어도 주방에서 요리 후 최소한 창문을 15분간 열어 환기를 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흡연을 하지 않는 비흡연 여성이 주방에서 발생한 오염물질로 인하여 폐암에 걸린다는 지적에 제기되었다고 하네요!!!!

초미세먼지는 WHO에서 정한 1급 발암물질이라고 하는데 이는 호흡기, 심혈관질환의 원인이되고 있지요…… 그러나 환기를 위하여 창문만 열고 조리할 때의 초미세먼지의 측정치는 대기중의 매우나쁜때의 1.7배로 환기 없이 조리시보다 낮게 나왔으며 레인지후드만 사용시는 7.3배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진짜 실내환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실험결과네요!!!!

미세먼지는 음식자체가 연소하면서 나오는 것인데 같은재료라도 조리방식 튀기거나 굽는 것을  삶거나 끓이면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여러분들께서도  실내환기의 중요성을 자각하시고 자주자주 실내환기를 해주시고

실외의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을경우에 주방요리를 하실 경우 빠른시간에 레이지후드와 창문을 열어 환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기청정기 구경하러 가기◀

 

블로그 이미지

지구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