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요즘 더운 날씨로 집안이 온통 어수선하지요!!!

 

이런 때일수록 집안청소에 더울 더 신경 써야 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집안청소를 게을리하고 계시지 않은지요!!!

특히 여름철 가족들의 건강을 위하여 집안청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집안청소 하는방법에 대하여도 몇 가지의 원칙만 가지고 있으면 집안청소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첫째로 날씨가 더운 관계로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자주 돌리시는데 자주자주 창문을 열어놓아서 환기를 자주 시키셔야 하며 미세먼지가 많거나 황사가 심한 경우는 환기를 피하여야 합니다.

둘째로 집안청소의 기본은 걸레질부터 한 다음에 청소기를 돌려야 집안청소를 깨끗이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잦은 환기로 들어온 먼지를 먼저 물걸레로 흡착한 다음에 진공청소기를 돌려야 집안 구석구석의 먼지를 제거 할 수 가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잘 못 알고 있었던 집안청소 하는 방법 중에 걸레질은 마지막이 아니라 맨 처음에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셋째로는 집안에 쌓여있는 신문지를 이용하여 집안청소하는 방법인데 신문지를 물에 적셔서 방충망에 붙였다가 떼어내면 방충망 먼지가 깔끔하게 제거되며, 현관청소의 경우 젖은 신문지를 잘게 짖어 놓으면 현관에 쌓여있는 먼지와 쓰레기를 아주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넷째로 집안청소 하는 방법으로는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집안에 있는 카펫에는 온간 세균과 진드기가 숨어있는데 베이킹파우더를 뿌린 후 청소기를 돌려주면 살균 및 습기제거 그리고 먼지도 말끔히 제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이킹파우더 대신 소금도 가능하다고 하네요그리고 주방이나 욕실에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하여 묵은 때나 물 때 등을 제거 할 수 가 있지요!!!

다섯째로 먹다 남은 콜라를 이용하여 집안청소 하는방법인데 대용량의 콜라를 먹다보면 김이 빠져 맛이 없어 버리게 되는데 버리지 마시고 이용해 보세요 변기청소 및 녹제거에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어요.

여섯째로는 올 나간 스타킹을 이용하여 집안청소 하는 방법인데 올 나간 스타킹에 옷걸이나 빗자루에 끼워서 손이 닿지 않는 곳의 먼지 제거에 이용해 보세요.. 아주 깨끗하게 손이 닿지 않는 곳의 먼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일곱번째로 화장실 타일사이에 낀 물 때 제거를 위해 랩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물 때 위에 세제를 넉넉히 뿌린 다음 랩을 10~20분간 덮어놓은 다음 청소하면 아주 쉽게 물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집안청소 하는 방법으로 머리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큰일을 본 후 변기가 막혔을 때 샴푸를 조금 넣은 다음 30~1시간 후에 물을 내리면 물이 말끔히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가전제품에 마른수건으로 린스를 묻혀 닦으면 아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으며 욕실거울에 린스를 묻혀 닦아놓으면 수증기가 끼지 않아요.

아홉번째로는 무조건 집안에 필요 없는 것들은 과감하게 버리고 세균과 곰팡이는 가족건강에 아주 치명적이므로 햇빛에 말릴 수 있는 것들은 자주 햇빛을 쪼여 말려 항상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집안청소를 잘하는 지름길입니다.

▶ 집안일 할 시간이 없다면 '대리주부'에게 맡기세요 ◀

블로그 이미지

지구유

,